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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AI 서비스 종합백과사전 발간

  • 송고 2018.04.23 12:23 | 수정 2018.04.23 12:23
  •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에이브릴 카탈로그 공개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서 회원가입 후 누구나 활용

SK㈜ C&C 구성원들이 Aibril 카탈로그를 소개하고 있다. ⓒSK㈜ C&C

SK㈜ C&C 구성원들이 Aibril 카탈로그를 소개하고 있다. ⓒSK㈜ C&C

SK 주식회사 C&C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Aibril(에이브릴) 카탈로그'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전자북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 가입 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코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최근 각광을 받기 시작한 챗봇을 비롯해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 분석을 더했다. 일상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AI 서비스도 제시한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을 비롯해 △날씨 정보 △음식 추천 △여행정보 안내 △온라인 쇼핑 지원 △신용카드 추천 △맞춤형 육아 상식 △건강관리 도우미 등을 소개한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와 사무용품 간편 주문을 비롯해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 △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현재 수행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챗봇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인공지능에서 많이 활용되는 '분석' 분야의 사례는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이 회의록을 작성해 주거나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분석해 주는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문진 SK㈜ C&C Aibril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거창한 것만이 아니라,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 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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