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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재구 BGF리테일 사장 "글로벌 편의점으로 성장"

BGF리테일, 해외 진출 속도…'몽골' 공략
몽골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8-04-17 16:01

▲ BGF리테일은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몽골의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 홍정국 부사장(왼쪽에서 여섯번째), 프리미엄그룹 아딜비시 간호약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프리미엄그룹 아딜비시 간벌드 사장(왼쪽에서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GF리테일]
CU가 몽골 편의점 시장에 진출한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몽골의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본사가 브랜드, 시스템, 노하우를 제공하고 현지 운영사가 투자와 운영을 담당하는 방식이다.

현지 파트너사로 선정된 센트럴 익스프레스는 몽골 최대 규모의 광산 및 풍력발전 프로젝트 독점 공급 업체인 프리미엄 그룹의 유통 전문 회사이다. 2015년 몽골 최초의 편의점을 선보이며 유통업에 진출했다. 몽골 편의점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 체계화된 시스템과 30년 편의점 운영 노하우를 갖춘 BGF리테일측과 이번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간볼드 친저릭 센트럴 익스프레스 사장은 "몽골은 아직 편의점 시장이 초기 단계에 불과하다"며 "대한민국 1등 편의점인 CU(씨유)의 전문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를 활용해 수년 내에 몽골 편의점 시장을 석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구 BGF리테일 사장은 "몽골은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외모만큼이나 비슷한 문화를 갖고 있다"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 진출을 본격화 해 성공적인 해외 운영 노하우를 갖춘 글로벌 편의점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BGF리테일은 지난해 이란의 엔텍합 투자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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