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16일 17:0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넥슨, 월드컵 맞이 피파온라인4 내달 17일 출시

유저 보유 자산 및 가치 EP포인트 전환 지급 예정
월 1회 소통 방송 진행 및 서버 및 인프라 지원 강화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8-04-12 11:43

▲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피파온라인4 출시 영상 시사화에서 이정헌 넥슨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EBN

넥슨은 2018 러시아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내달 17일 피파온라인4를 출시한다.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피파온라인4 출시 영상 시사화에서 박정무 넥슨 실장은 "지금까지 타이트하게 피파온라인4 출시를 준비해 5월 17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며 "유저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구단주명 선점 이벤트는 내달 3일부터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피파온라인4는 지난 3차례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통해 유저들의 피드백을 수렴해 보다 개선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던 수비 모드는 기본 수비와 전략 수비 모두 지원하되 유저 간 매치인 PvP 플레이에서는 전략 수비만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많은 관심과 조언을 아끼지 않는 유저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러 차례 테스트를 거쳐 오픈을 앞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저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만족하실 수 있는 게임과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4의 구체적인 자산 이전 혜택도 공개했다.

넥슨은 내달 3일을 기준으로 유저가 보유 중인 피파온라인3의 선수 가치와 보유 EP를 합산해 해당 자산만큼 EP포인트로 전환해 지급한다. 지급 받은 EP포인트로는 피파온라인4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게임 오픈 시 함께 열리는 특별 웹상점에서 포인트 구간에 따라 다양하게 구비된 패키지를 선택해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명 선수들의 첫 국제 무대 데뷔 시즌인 세계 국가대항전데뷔(NHD)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팀 코리아 아이콘(TKI) 팬투표로 구성된 18TOTY 등 출시 시즌 선수도 공개했다.

프리미어리그 구단 맨체스터 시티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클럽투어, 뷰잉 파티 등을 비롯해 피파온라인4를 통한 맨체스터 시티 소속 공식 e스포츠 선수 선발 등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넥슨은 피파온라인4에서는 소통을 강화하고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공약했다.

박 실장은 "유저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소통 속도를 개선하고 소통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라며 "담당자가 월 1회 이상 소통 방송을 진행하며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렉이나 연장 점검 등으로 유저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위해 서버와 인프라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점검이 연장될 경우 빠르게 대응하며 유저분들이 불만을 느끼는 사항들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해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