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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 개소

  • 송고 2018.04.09 15:11 | 수정 2018.04.09 15:11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실제 상담업무 돌입…올해 7월까지 총 240여명 상담사 채용

정수진 대표 "고객 서비스 수준 향상·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왼쪽부터)광주광역시 박정환 국장, 한국고용정보 손영득 대표이사, 광주광역시 박병규 부시장, 하나카드 정수진 대표이사, J&B컨설팅 이수연 대표이사, KEB하나은행 정민식 그룹장, 하나카드 손창석 본부장, 하나카드 이우재 부장이 6일 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하나카드

(왼쪽부터)광주광역시 박정환 국장, 한국고용정보 손영득 대표이사, 광주광역시 박병규 부시장, 하나카드 정수진 대표이사, J&B컨설팅 이수연 대표이사, KEB하나은행 정민식 그룹장, 하나카드 손창석 본부장, 하나카드 이우재 부장이 6일 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광주고객센터의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일 광주광역시 서구 KDB생명빌딩 27층에서 열린 광주고객센터 개소식에는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박병규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카드와 광주광역시는 침체된 지역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고객센터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 45일여만에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70명의 1기 상담사를 채용해 3월 한달 간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 후 지난 2일부터 실제 상담업무에 돌입했다.

현재 70여명의 2기 상담사가 채용돼 교육을 받고 있으며, 올해 7월까지 총 240여명의 상담사를 채용해 상담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광주광역시 채용시장 및 지역경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하나카드는 기대했다.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2016년 3월 취임사에서 하나카드가 성장하기 위해 꼭 실천해야 할 5대 과제 중 하나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콜센터의 영업지원 기능 강화'를 제시했으며,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매달 '힐링 피크닉'을 진행해 콜센터의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 대표는 "카드업에서 콜센터는 고객과 최접점에서 실시간 의사소통 기능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채널이다"라며 "광주고객센터가 하나카드의 콜센터를 '업계 1등 콜센터'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또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역할을 해낼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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