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7월 18일 17:05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블록체인기반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 베타테스트 시작

장부 체결 내역·고객 인증 등 핵심 영역 블록체인 기술 도입
선착순 1000명 대상 모의투자대회 진행…1만개 코인 증정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등록 : 2018-03-21 08:53

▲ ⓒ비트레이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B-trade)'가 일반인 대상으로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비트레이드는 IT 인증보안 및 금융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경력자들이 모인 '블록체인컴퍼니'와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 기업인 '블로코'의 기술력을 활용해 만든 가상화폐 거래소다.

두 회사는 더 안전하고 투명하게 관리 되는 가상화폐 거래 인프라를 위해 지난해 말부터 협력해왔다.

특히 비트레이드는 중앙화 방식으로 설계돼 있는 기존의 거래소와 달리 장부의 체결 내역 관리와 고객 인증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등 거래소 시스템의 코어 영역에까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는 4월 말 정식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베타테스트로 총 1만개의 코인을 지급하는 가상화폐 모의투자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상화폐 모의투자대회는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동일한 코인을 지급하고 비트레이드 내에서 거래해 수익을 내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3월 26일부터 4월 1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 1000명 중 종료시점 수익률이 높은 상위 10명과 최다 거래, 최다 건의, 우수 아이디어 제안 등 베타테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참가자를 포함해 총 357명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진다.

상금은 실거래가 가능한 총 1만여개의 코인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정식 서비스 개시 후 한 달간 거래수수료 무료의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의 투자대회 참가는 비트레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가능하다.

비트레이드는 이번에 진행하는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정식서비스 개시 이후 원활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최종 점검하고, 실 사용자들의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비트레이드 관계자는 "비트레이드는 단순히 코인을 사고파는 거래소가 아닌, 가상화폐를 통해 파생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투자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