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 달러 넘는 회원권 고객만 이용…연평균 13만명 찾아
지난해 8월 사우디에 'LG 시그니처' 출시
LG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최고급 공항 라운지에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전시해 공항 이용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LG전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위치한 킹압둘아지즈국제공항 내 최고급(GVIP; General Very Important Person) 라운지에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전시해 프리미엄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 라운지는 1만 달러가 넘는 라운지 회원권을 보유한 고객만이 이용할 수 있다. 연평균 이용객은 약 13만명이다. 킹압둘아지즈국제공항은 비즈니스, 이슬람 성지 순례 등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 가운데 하나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사우디아라비아에 'LG 시그니처'를 출시했다.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후 24시간 내 제품 설치 △서비스 요청 후 24시간 내 LG 시그니처 전담 수리기사 방문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동 지역에서는 일반적으로 가전제품 구매 후 2~3일 후에 제품 설치가 가능하다. UAE 산업 디자이너 칼리드 샤파(Khalid Shafar)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LG 시그니처는 좋은 디자인의 조건인 외형과 기능의 균형을 갖췄을 뿐 아니라 새로운 차원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고 평가한 바 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이란,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등 중동 주요 국가에 超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16년 LG 시그니처를 처음 선보인 후 최근까지 세계 40여 국가에 소개했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은 "중동의 프리미엄 고객들이 LG 시그니처의 압도적인 성능과 정제된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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