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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인프라, 2월 中 점유율 6년래 '최고치'

  • 송고 2018.03.14 09:47 | 수정 2018.03.14 10:39
  •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중형굴삭기 점유율 '16%' 1위…"수익기반 강화"

'위챗'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으로 성장 탄력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모델 'DX215-9C'.ⓒ두산인프라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모델 'DX215-9C'.ⓒ두산인프라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월 중국 시장에서 굴삭기 1018대를 판매해 중국업체 사니와 미국 캐터필러에 이어 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의 2월 중국 시장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9%p, 전월보다 3.2%p 증가한 '10.5%'로 2012년 2월 이후 6년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올해 1~2월 기준으로는 중국 시장 굴삭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어났는데 이는 시장 전체 판매 증가율인 7.9%의 약 2배에 달한다.

특히 20~24톤급에 해당하는 중형 굴삭기 제품군에서는 15.6%로 1위를 차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지난해 26%에서 올해 47%까지 늘리는 등 현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이룬 주요 요인으로 딜러(대리상)의 경쟁력 강화,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산케어'등의 활동을 꼽았다.

틈새시장을 잡기 위해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을 통해 제품 관련 소식과 중고차 및 부품 정보, 보유 장비에 대한 관리 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도 점유율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두산인프라코어 위챗 계정의 팔로어는 약 6만명으로 지난 2년 동안 3배 이상 증가했다. 위챗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140만회, 현지 소셜 미디어 노출 횟수는 1,200만회를 넘어섰다.

실제로 그간 위챗과 온라인 미디어 등 디지털마케팅으로 판매한 굴삭기는 360여 대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광대한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대리상들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수요를 확인하고 이를 실제 판매로 연결하며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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