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2일 19: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EB하나은행, '1Q Transfer' 필리핀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

수취인 휴대폰번호 이용한 해외송금
현지 송금전문수취 점유율 1·2위 업체와 제휴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3-08 09:46

▲ 1Q Transfer 필리핀 서비스
지역 확대 관련 이미지.ⓒ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초간편 해외송금 서비스 '1Q Transfer'의 필리핀 서비스 지역을 필리핀 전역으로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1Q Transfer는 송금 수취인 휴대폰번호로 간편하게 송금하고 수취인은 송금 도착 문자를 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수취방법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KEB하나은행의 최신 핀테크형 해외송금서비스로 현재 전세계 80여개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필리핀은 지난 2016년 2월 가장 먼저 1Q Transfer 서비스가 실시된 지역으로 연중무휴 24시간 송금이 가능하고 수취인은 필리핀 현지은행이나 2000여개의 점포망을 보유한 현지 송금전문수취 점유율 1위 업체인 Cebuana의 지점 중 본인이 원하는 곳을 선택해 송금액을 수령할 수 있었다.

이번에 KEB하나은행이 현지 송금전문수취 점유율 2위 업체인 M.Lhuillier와도 시스템 연계구축을 추가함에 따라 은행이용율이 특히 낮은 필리핀에서 1Q Transfer 서비스의 신속성과 손님 편의성이 대폭 제고 됐다.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 관계자는 "필리핀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유력 기관 및 회사들과 다양한 형태의 업무 제휴를 계속 추진할 것"이라며 "1Q Transfer 외에도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 영역의 확대를 통해 미래금융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