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6월 22일 19:4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건설사 브랜드 평판 2위는 삼성물산, 그럼 1위는?

1위 현대건설…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 각각 2·3위

서호원 기자 (cydas2@ebn.co.kr)

등록 : 2018-03-06 00:01

▲ 3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그래프ⓒ한국기업평판연구소
현대건설이 이달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이달 건설회사에 대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이 1위,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이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지난 2월 3일~3월 4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951만861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42만9918개와 비교해보면 18.97% 줄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이밖에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SK건설이 4위를 기록했으며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동부건설, 한화건설, 대우건설, 호반건설, GS건설, 대림산업,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두산건설, 쌍용건설, 성지건설, 부영, 한신공영, 서희건설, KCC건설, 계룡건설, 동문건설, 태영건설, 일성건설, 신원종합개발,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울트라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이달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이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량은 1월 대비 18.97% 줄어들었고,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와 이슈·소통·확산이 하락했다"며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45.47%로 분석됐다"고 전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