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5월 21일 08:0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B금융그룹, 'WM스타자문단' 2기 출범

은행·증권·자산운용 전문가 고객 위한 시너지 창출
디지털 시대에도 대체불가능한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차은지 기자 (chacha@ebn.co.kr)

등록 : 2018-02-09 08:26

▲ 발대식에서 김영길 국민은행 본부장, 박정림 KB금융 부사장, 허인 국민은행장, 이형일 KB증권 전무(맨앞줄 왼쪽부터 우측순)와 은행과 증권, 자산운용의 전문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고품격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하기 위한 'WM스타자문단'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처음 출범한 WM스타자문단은 은행, 증권, 자산운용의 투자전략 및 포트폴리오 전문가, 은퇴설계 전문가, 부동산 전문가,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PB 중 스타급 전문가 3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자문단 위원은 해당 분야 업무 경력 10년 이상이거나 전문자격증 소지자 등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가 가운데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 된다.

이번 2기는 법인자산관리 분야의 전문가를 보강하며 전체 인원을 34명으로 확대하고 기존의 개인고객뿐만 아니라 법인고객에게도 고품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WM스타자문단은 은행·증권의 컨설팅 강점을 융합한 One-team으로 고객맞춤형 투자솔루션 제안, WM현장 직원 연수, 고객세미나 제공 등 영업현장 지원을 통해 KB형 종합솔루션 서비스 모델을 구현하고 WM부문에서 시너지 창출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WM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림 부사장은 "모든 고객들이 KB에 가면 내 자산을 종합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있다고 인식할 수 있도록 KB만의 차별화된 자산관리 역량을 전파해 달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