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5월 20일 20: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KT, 드론레이싱 김민찬 선수 육군 홍보대사 위촉

육군 드론봇전투단 명예 교관으로 재능 기부 등 드론 관련 활동 홍보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2-08 17:11

▲ KT 드론레이싱팀인 기가파이브(GiGA 5) 소속의 김민찬 선수가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육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KT

KT 드론레이싱팀인 기가파이브(GiGA 5) 소속의 김민찬 선수가 용산구 육군회관에서 육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8일 KT에 따르면 육군참모총장인 김용우 대장 주관으로 진행된 위촉식에서 김민찬 선수는 육군 홍보대사 겸 명예육군으로 임명돼 육군 전투복을 입고 세레모니를 선보였다.

육군은 올해 4월 드론병과인 드론봇전투단 창설을 시작으로 드론에 대한 대대적인 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세계적 드론레이싱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거머쥔 KT의 김민찬 선수는 육군 홍보대사 겸 명예육군으로써 육군의 드론 관련 활동 홍보에 참여하게 된다. 또 육군 드론봇전투단의 명예 교관으로 활동하며 재능 기부를 펼칠 예정이다.

KT는 또 지난해 10 월 육군에서 주관한 지상군페스티벌에서 드론레이싱 왕중왕전을 개최하며 육군과 드론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과 더불어 향후 육군과 드론 관련 사업에 대한 협력뿐만 아니라 KT의 군 상품 홍보 등을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홍재상 KT 마케팅부문 IMC담당(상무)은 "이번 육군과 드론에 대한 업무 협약을 통해 다시 한번 육군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육군과 유기적인 관계를 지속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