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5월 20일 20:58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LG전자, V30 '라즈베리 로즈' 인기…판매량 ↑

V30 판매량 35% 이상 차지, 1월 전체 판매량도 전월 대비 5% 이상 증가
G6 라즈베리 로즈도 2월 중순 출시 예정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등록 : 2018-02-06 10:00

▲ LG전자가 최근 새로운 스마트폰 색상으로 선보인 ‘라즈베리 로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최근 새로운 스마트폰 색상으로 선보인 ‘라즈베리 로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LG전자에 따르면 V30의 다섯 번째 색상으로 출시된 라즈베리 로즈는 지난달 22일 출시 후 2주 만에 전체 판매량의 35%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다.

V30의 지난 1월 판매량도 라즈베리 로즈의 인기에 힘입어 전월 대비 5% 이상 증가했다. 주요 제조사들의 상반기 신제품 공개 등을 앞두고 스마트폰 시장이 정체돼 있는 상황에서 판매량 신장을 이끌어낸 것이다.

라즈베리 로즈는 기존에 없던 강렬한 채도의 새로운 레드 계열 색상이다. V30 라즈베리 로즈의 후면은 빛의 반사각에 따라 깊이 있는 붉은색부터 생기 발랄한 핑크빛까지 다양하게 표현된다.

특히 나만의 돋보이는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여성 고객들이 V30 라즈베리 로즈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모로칸 블루, 클라우드 실버,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등 기존 네 가지 색상은 구매고객의 남녀 비율이 거의 비슷했던 반면 라즈베리 로즈는 여성 구매비율이 약 70%에 달한다.

LG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대로 즐기는 세련된 색상을 계속 추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에 출시한 전략폰 G6 라즈베리 로즈 버전은 이달 안에 출시된다.

박희욱 LG전자 MC상품기획담당(상무)은 “매혹적인 열정의 장밋빛 색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라즈베리 로즈처럼 LG전자만의 특별한 스마트폰 색상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