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2월 26일 09:1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 출시

저온 제습 히트펌프 방식…옷감 손상 적고 전기료 절약
크롬 도어·45도 상방향 손잡이 소비자 편의성 강조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8-01-24 09:00

▲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24일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를 출시하며 올해 1조원대로 확대될 전망인 국내 건조기 시장에 진출한다.

클라쎄 히트펌프 건조기는 10kg 용량으로 1회 이불빨래 1~2장까지 가능하다. 소비자들이 주로 선호하는 저온 제습의 히트펌프 방식으로 기존의 고온 열풍 방식보다 옷감을 손상 없이 말려주고 최대 약 60%까지 전기료를 절약해준다. 또한 고효율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채용해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손실을 줄였다.

원하는 건조 정도에 따라 4단계로 맞춤 선택할 수 있으며 일반의류부터 합성섬유, 란제리, 스포츠웨어, 청바지를 비롯해 16가지 건조코스가 가능하다. 건조가 끝난 후에도 건조기 드럼이 회전하며 옷감 구김을 방지해주는 구김방지 기능까지 적용됐다.

더불어 침구류의 구김을 펴주고 먼지를 제거하도록 공기만으로 건조해주는 '리프레쉬 기능'과 1kg 이내 소량 세탁물을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할 수 있는 '스피드업 기능', 안전 잠금 기능, 선호하는 건조기능 저장 등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고급스러운 대형 크롬도어를 적용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강조해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손잡이를 45도 상방향으로 위치시켰다. 또한 터치 LED 디스플레이와 어두운 내부를 밝혀주는 드럼라이트 내부조명으로 건조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클라쎄 건조기는 다크 실버 모델과 라이트 실버, 화이트 총 3개 모델로 가격은 100만원~11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그 동안 수출용 건조기 판매에 주력했지만, 국내에서도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실내건조 수요가 늘고 있어서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의류 건조기를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