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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유무선 통신' 구축

  • 송고 2018.01.18 08:59 | 수정 2018.01.18 08:59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18일 개장에 맞춰 본격 서비스 제공

LG유플러스가 구축한 유무선 통신 인프라 기반으로 운영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관제 센터 모습. ⓒLGU+

LG유플러스가 구축한 유무선 통신 인프라 기반으로 운영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관제 센터 모습. ⓒLGU+

LG유플러스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내 공항 유무선 통신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18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제2여객터미널 유무선 통신 인프라는 여객터미널, 교통센터, 부대건물들 간 정보 교환이 효율적이고 환경 변화에 유연히 대처하도록 설계됐다.

공항 네트워크와 외부간 유무선 통신은 ALL-IP 기반 차세대 설비 도입과 망 분리로 끊김없이 완벽한 보안도 제공한다.

특히 TRS(여러 개 채널 중 사용 가능한 채널을 다수가 공용으로 사용하는 방식) 무선환경은 음영지역 없이 재난상황에도 휴대용·고정용 무전기 등과 국가 재난망을 연계해 비상 상황에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게 했다.

관제설비도 구현돼 공항 운영 센터에서 정보통신자원과 공항운영관리를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공항 운영에 중요한 안내방송 설비는 제2여객터미널 내에 여객동선과 소방구역을 고려한 설비 구축으로 명료도와 전달성 높여 운항정보 및 화재경보 방송을 모든 공항 내 인원에게 신속히 전파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영상·시계 설비는 공항이용객이 UHD급 영상 서비스와 정확한 표준시간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구현했다.

LG유플러스는 포스코ICT, 명신정보통신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난 2014년 11월부터 '인천국제공항 3단계 공항통신시설 구매·설치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11월 시공을 완료했다.

LG유플러스는 신규 개장하는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도 1층 입국장 및 3층 출국장에 연중무휴 3개의 해외로밍 고객센터를 운영해 해외여행 고객이 간편하게 로밍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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