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19
8.8℃
코스피 2,656.17 29.67(-1.1%)
코스닥 891.91 2.57(-0.29%)
USD$ 1339.5 3.0
EUR€ 1452.0 -1.2
JPY¥ 889.1 -7.3
CNY¥ 185.7 0.3
BTC 94,367,000 4,841,000(-4.88%)
ETH 4,824,000 403,000(-7.71%)
XRP 869 23.9(-2.68%)
BCH 542,200 43,800(-7.47%)
EOS 1,340 129(-8.7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G70 무거운 어깨…제네시스 '럭셔리 브랜드' 안착 가늠자

  • 송고 2018.01.16 00:01 | 수정 2018.01.16 08:18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올해 상반기 美 출시…성공여부 관심

작년 美서 G80.G90 해당차급 점유율 각각 3위.5위 기록

G70ⓒ제네시스 브랜드

G70ⓒ제네시스 브랜드

제네시스 브랜드가 올해 중형 럭셔리 세단인 G70을 미국 시장에 출시한다.

G70의 미국 시장 성공여부가 향후 글로벌 시장 안착의 가늠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제네시스 브랜드는 올해 상반기에 G70을 미국 시장에 본격 판매한다. G70은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목표 고객층을 낮추며 볼륨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차다.

때문에 미국 시장에서 G70의 성공이 미국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제네시스가 자리잡는데 중요한 시금석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G70은 지난해 9월 국내 출시 이후 일주일여 만에 누적 계약대수 2800대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며 4개월만에 판매량이 4500대를 넘어섰다. 올해 국매 목표는 1만5000대로 잡았는데 미국 등 해외판매 목표는 런칭시점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G70은 다이내믹한 고성능 주행 퍼포먼스로 경쟁모델을 앞서는 것으로 평가된다. G70의 최상위 엔진 트림인 가솔린 3.3 터보 모델은 3.3 T-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f·m의 동력 성능을 낸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 최대 시속은 270km에 달한다.

경쟁모델인 BMW 3시리즈는 2.0 l4 싱글 터보 엔진을 단 모델이 최고속도 250km/h, 최고출력 245마력, 제로백 5.9초에 그친다. 벤츠 C클래스도 최고출력 204마력, 제로백 6.9초로 G70이 앞선다.

하지만 제네시스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럭셔리다. G70은 세단 라인업 가운데 엔트리 모델임에도 럭셔리 모델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인테리어 소재와 디자인에 신경을 썼다는 평가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2021년까지 중대형 럭셔리 SUV 등 총 6종 라인업을 갖추고 신규 시장 진출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2016년 제네시스 브랜드 미국 시장 진출…나쁘지 않은 성적표

지난 2015년 11월 출범한 제네시스는 지난 2016년 하반기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미국 시장에서 G80는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과 함께 미드 럭셔리 차급에서, G90(국내명 EQ900)는 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 등과 함께 프리미엄 럭셔리 차급에서 각각 판매되고 있다.

특히 미드 럭셔리 차급과 프리미엄 럭셔리 차급을 합한 중대형 고급차 시장에선 각 업체가 자사의 기술력을 총집결한 플래그십 모델을 내걸고 치열한 자존심 대결을 펼치고 있다.

지금까지의 성적표는 나쁘지 않다.

G80(구형 DH제네시스 포함)는 지난 한해 동안 총 1만6322대가 판매돼 해당 차급에서 벤츠 E클래스(4만9473대), BMW 5시리즈(4만658대)에 이어 8.3%의 점유율로 3위를 기록했다.

초대형 럭셔리 세단 G90(구형 에쿠스 포함)의 활약이 돋보였다.

G90는 지난해 총 4418대가 판매돼 벤츠 S클래스(1만5887대), 캐딜락 CT6(1만542대), BMW 7시리즈(9276대), 포르쉐 파나메라(6731대) 등 유서 깊은 고급차 브랜드 모델들에 이어 점유율 7.2%로 5위를 달성했다.

2016년 같은 기간 점유율이 2.9%였던 걸 감안하면 괄목할만한 성장으로 판매 대수 또한 지난 2010년 미국 시장에 에쿠스가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연간 판매 4000대를 넘으며 올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제네시스는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6월 미국 제이디파워의 '2017 신차품질조사(IQS)에서 미국·유럽·일본 등 전체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2013년부터 4년간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기록한 포르쉐를 제쳤을 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 진입 첫해 프리미엄 브랜드 1위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전세계 자동차 업계를 놀라게 했다.

아울러 G90는 미국 오토퍼시픽이 발표한 '2017 차량만족도조사(VSA)'에서 조사 이래 역대 최고인 818점(1000점 만점, 종전 최고 기록 캐딜락 에스컬레이드(810점))을 기록하며 고급차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SUV까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미국 PGA 골프 투어 개최 등 대규모 스포츠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브랜드를 더욱 고급화하며 미국 고급차 시장 내 점유율을 꾸준히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56.17 29.67(-1.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19 19:44

94,367,000

▼ 4,841,000 (4.88%)

빗썸

03.19 19:44

93,513,000

▼ 5,161,000 (5.23%)

코빗

03.19 19:44

94,257,000

▼ 4,496,000 (4.5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