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8년 05월 26일 21:22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우리카드-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국립고궁박물관 체험교육 후원

문화희망계층 학생 대상 창덕궁 답사 후원
수라간 노후 조리시설 교체도 지원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8-01-11 13:26

▲ 우리카드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청소년의 문화 향유를 지원하고 문화유산 보존의식 함양을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4000만원을 후원했다.ⓒ우리카드

우리카드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청소년의 문화 향유를 지원하고 문화유산 보존의식 함양을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4000만원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금은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에서 개최 중인 '창덕궁 희정당 벽화 특별전'과 연계된 체험교육 프로그램 지원과 궁중음식 체험 공간인 '수라간'의 노후화된 조리시설 교체를 위해 활용된다.

체험교육 후원으로 문화희망계층 학생들에게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해 줬다. 또한 국립고궁박물관 내 수라간 보수지원을 통해 궁중음식 계승에 보탬이 되고자 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올해는 문화희망계층 학생들을 위한 체험교육을 마련했다"며 "지난해 경복궁의 보존관리 후원을 위한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문화희망계층이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신용카드업권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