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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 기반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

  • 송고 2017.12.21 14:53 | 수정 2017.12.21 14:53
  •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양사 플랫폼 연동 고도화 고객 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협력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통한 차별화된 가치 선사"

12월 20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코오롱베니트와 '홈 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웨이]

12월 20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코오롱베니트와 '홈 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코웨이]

코웨이는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코오롱베니트와 홈 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의 공동 목표인 고객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 IoT 기반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코웨이 환경가전기기 IoT 플랫폼과 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을 연동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홈 IoT 플랫폼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융합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활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결합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케어 서비스 개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5년부터 정수기·공기청정기 등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해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코웨이는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가정의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생활패턴 및 생활환경에 적합한 맞춤형 필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혁신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환경가전업계의 사물인터넷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IoT기술과 서비스 역량 융합의 시너지 효과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 홈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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