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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특가상품 인기 두드러져…불황형 소비 방증"

  • 송고 2017.12.19 17:06 | 수정 2017.12.19 17:06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매출 상위 5종 중 3종 특별 프로모션 상품

추가 혜택 원하는 불황형 쇼핑 패턴 두드러져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올리브영 강남본점 모습.[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올리브영 강남본점 모습.[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을 통해 연말 세일 소비 동향을 중간 집계한 결과, 초특가 상품의 인기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15일부터 18주년 기념 및 한 해를 결산하는 올해 마지막 세일을 실시하고 있다. 12월15일부터 17일까지의 매출 상위 품목을 살펴보니, 1위에서 5위까지의 상품 중 무려 3개가 초특가 상품이 차지하고 있었다.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 ‘불황형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리브영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듯 이번 세일에서는 할인에 할인을 더한 ‘오늘의 특가’ 와 ‘균일가전’, ‘특별기획상품’ 등 가성비로 무장한 특가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단 하루만 특가에 판매하는 ‘오늘의 특가’ 상품의 경우, 일부 매장에서는 개점 3시간 만에 소진되기도 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같은 품질이면 조금이라도 더 합리적인 가격대, 세트 구성의 제품을 찾는 소비 심리는 여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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