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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아마존과 'HDR10 플러스' 영상 서비스 제공

  • 송고 2017.12.12 11:00 | 수정 2017.12.12 09:06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QLED 및 UHD TV 사용 고객, 아마존 자체 영상 감상 가능해져

HDR10 플러스 생태계 확장…라이선스 기관 설립 계획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2일 아마존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HDR10 플러스'가 적용된 프리미엄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공개했다.

삼성전자의 2017년형 QLED TV 및 UHD TV 사용자들은 13일부터 영상 스트리밍 앱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HDR10플러스가 적용된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된다.

HDR10 플러스는 삼성전자가 개발한 차세대 영상 표준 규격 기술로 매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표현함으로써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 유사한 화면을 만들어 낸다.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삼성 TV 고객들은 아마존이 자체 제작한 TV·영화시리즈 '더 그랜드 투어', '더 틱', '높은 성의 사나이' 등 100여개 콘텐츠를 HDR10플러스 화질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와 아마존은 HDR10 플러스 지원 콘텐츠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리그 하트 아마존 비디오 부문 부사장은 "전세계의 아마존 비디오 고객들이 HDR10 플러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궁극의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HDR10 플러스 기술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의 조합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음두찬 상무는 "섬세한 표현력과 선명한 색채감으로 원작자가 의도한 그대로의 시청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HDR10 플러스 콘텐츠 확산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HDR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HDR10 플러스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20세기 폭스, 파나소닉과 함께 HDR10 플러스 연합 구축을 발표하고 오는 1월 라이선스 기관을 설립, 인증·로고 프로그램을 도입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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