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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급형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 300대 한정 판매

지르코늄 세라믹 적용…정제된 디자인 우아함 갖춰
6GB 램·256GB 메모리로 성능 '업그레이드'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등록 : 2017-12-07 10:00

▲ LG 시그니처 에디션.ⓒLG전자
LG전자가 이달 말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적용한 첫 번째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7일 공개했다.

LG 시그니처는 △정제된 아름다움 △본질에 집중한 최고 성능 △혁신적 사용성을 지향하는 LG전자의 초프리미엄 통합 브랜드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 한국에서 300대 한정 판매된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정제된 디자인으로 제품의 화려함보다 사용자의 품위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제품 후면은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Zirconium Ceramic)을 적용해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우아함을 유지한다. 지르코늄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독성이 없고 인체 친화도도 높다.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지만 시간이 지나도 긁힘이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이 때문에 세라믹 형태로 제조해 주로 명품 시계에서 주로 활용된다.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되는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후면 바탕에 어떤 문양이나 패턴도 넣지 않아 색의 순수함과 정갈함을 더했고 은은한 광택으로 겉면을 특수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6GB램으로 한꺼번에 많은 앱을 실행하더라도 빠르게 구동할 뿐 아니라 256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돼 사용자가 고화질 사진 및 동영상, 고음질 음원을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다.

LG전자는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O 유선 이어폰과 함께 B&O 블루투스 이어폰 'H5'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는 고해상도 음원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오레오)가 탑재됐다. Qi 규격의 고속 무선 충전 기능, 여러 장의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LG페이 등 편의기능도 다양하다.

6인치 올레드 풀비전을 채용해 크고 쉬원한 화면을 보여주면서도 상하좌우 베젤이 얇아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뛰어나다.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밝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용자들이 최고의 가치를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의 높은 완성도와 탁월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더욱 강화된 사후 서비스 정책을 마련했으며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할 경우 레이저로 이름을 또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하면 제품 후면에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Engraving)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어 주는 셈이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초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