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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전자, 현지 특화 제품으로 말레이시아 공략

  • 송고 2017.12.06 08:47 | 수정 2017.12.06 08:47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바틱 케어 세탁기·현지 음식 특화 오븐 등 출시

2020년 말레이시아 연매출 1억달러 목표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

동부대우전자는 6일 현지 특화 제품을 앞세워 말레이시아 시장을 공략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특화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 아래 동부대우전자는 지난해부터 현지의상 '바틱(Batik)'을 자동세탁 할 수 있는 '바틱 케어 세탁기'와 동남아 음식 자동조리기능 '아얌고랭 복합오븐' 를 출시했다. 이어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을 출시하며 현지 특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바틱 케어 세탁기'는 전통 의복을 세탁할 수 있는 '바틱 전용코스'를 채택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누적판매 1만대를 돌파했다. 이 제품은 기존 일반 세탁코스 대비 세탁기 모터의 운전율을 80% 이하로 조절, 수류를 완화시켜 옷감 마찰을 줄여 변형 및 손상을 최소화시킨 특화 제품이다.

'아얌고랭 복합오븐'은 전자레인지, 그릴, 오븐, 프라이어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동남아시아 대표 음식인 아얌고랭, 사테야얌, 나시우득 등을 기름 없이 버튼 하나로 요리 할 수 있어 웰빙푸드 시장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출시하는 '바틱 디자인 아얌고랭 복합오븐' 은 기존에 인기를 끌고 있는 아얌고랭 복합오븐 제품에 전통 문양인 '바틱' 문양을 제품 도어에 적용했다.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동부대우전자는 말레이시아 유통망 확대에도 본격 나설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쿠알라룸푸르를 비롯해 조호로바루, 페낭, 페락 등 주요 도시를 전략적 핵심 지역으로 설정하고 하버노만, 통행, 원 리빙 등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 업체들과 협력을 강화했다. 또한 라이온 마스, HLK 등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하며 말레이시아 시장 지배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3.8%의 성장률을 달성한 말레이시아 가전시장은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평가받는 신흥시장이다. 동부대우전자는 이곳에서 최근 3년간 매년 평균 30%가 넘는 매출성장을 기록했으며 2020년까지 연매출 1억달러를 목표로 두고 있다.

김창중 동부대우전자 말레이시아 법인장은 "현지 특화 제품을 앞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말레이시아 시장 매출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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