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8
10.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5 -0.5
EUR€ 1457.2 -5.6
JPY¥ 892.0 -0.7
CNY¥ 185.9 -0.3
BTC 100,571,000 649,000(0.65%)
ETH 5,092,000 1,000(0.02%)
XRP 885.3 1.3(-0.15%)
BCH 812,800 106,500(15.08%)
EOS 1,512 9(-0.5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은행부문 1위 '선정'

  • 송고 2017.12.05 16:20 | 수정 2017.12.05 16:20
  •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NCSI 조사 1위 수상 11회는 은행권 처음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과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KB국민은행

(왼쪽부터) 허인 KB국민은행장과 홍순직 한국생산성본부 회장ⓒ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5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1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은행 제도와 영업체계를 혁신하고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국민은행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고객이 중심이 되는 은행을 만들어 고객의 사랑과 신뢰가 바탕이 될 때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될 것이라며 고객중심 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런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 직원이 내실 있고 실질적인 고객만족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직원교육 등의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After Bank', '9 To 7 Bank'등의 점주권 환경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고객 중심 채널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8 21:44

100,571,000

▲ 649,000 (0.65%)

빗썸

03.28 21:44

100,476,000

▲ 475,000 (0.47%)

코빗

03.28 21:44

100,486,000

▲ 500,000 (0.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