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8
9.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5 -0.5
EUR€ 1457.2 -5.6
JPY¥ 892.0 -0.7
CNY¥ 185.9 -0.3
BTC 100,947,000 101,000(0.1%)
ETH 5,109,000 25,000(-0.49%)
XRP 885.5 4.5(-0.51%)
BCH 810,100 93,500(13.05%)
EOS 1,515 12(-0.79%)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카카오, 인공지능 적용 광고 플랫폼 선보여

  • 송고 2017.11.21 15:40 | 수정 2017.11.21 15:41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카카오광고 플랫폼 OBT 시작

카카오

카카오

카카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카카오광고’ 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시작했다.

21일 카카오에 따르면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광고 플랫폼에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하는 카카오 계정으로 쉽고 편리하게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등록번호로 별도의 광고 계정을 만들거나 계정을 운영할 관리자와 멤버를 초대할 수도 있다. 광고계정 등록이 완료되면 원하는 광고 형태를 선택하고 캠페인 목적에 맞는 이용자 타깃과 예산, 일정 등을 설정해 실제 광고를 집행하게 된다.

카카오광고는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을 활용해 해당 광고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잠재 고객을 찾아 브랜드를 노출해 준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카카오 서비스 사용성, 콘텐츠 구독 패턴 등 이용자 개개인의 관심사와 행태 정보를 분석해 정밀한 모집단 추출과 맞춤 광고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평소 뷰티에 관심이 많고 결제 경험을 가지고 있는 2030 여성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마케팅 캠페인을 설계하면 자사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친구 관계인 이용자들뿐만 아니라 유사한 특성을 가진 고객층으로까지 확대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또 성별, 나이 등을 고려한 맞춤 고객을 설정, 광고 메시지를 각각 차별화해 메시지 광고를 보낼 수 있다.

향후에는 매장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신상품 홍보 쿠폰 메시지를 발송해 즉각적인 방문과 구매를 유도하는 등 위치와 지역을 바탕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도 도입된다.

카카오는 캠페인 결과나 플러스친구 분포도 등 광고 집행 결과에 따른 카카오 인사이트 리포트도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여민수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광고주들이 원하는 마케팅 목적을 충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을 더욱 더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AI 시대에 맞는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8 22:41

100,947,000

▲ 101,000 (0.1%)

빗썸

03.28 22:41

100,804,000

▲ 102,000 (0.1%)

코빗

03.28 22:41

100,953,000

▲ 231,000 (0.2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