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17: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지스타 2017] "피파온라인4·테라M…어떤 신작부터 해볼까?"

넥슨, 피파온라인4·니드포스피드 엣지·오버히트·듀랑고 등 신작 9종 공개
넷마블, 테라M·세븐나이츠2 등 MMORPG 4종…테라M 홍보모델 민아 등장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11-15 10:25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17에서 초특급 신작들이 최초로 공개된다. 올해 지스타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누구보다 빠르게 신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지스타 참가신청 현황은 지난 9월말 기준 2758부스(BTC관 1655부스, BTB관 1103부스)로 전 세계 30개국에서 657개 게임사들이 지스타를 방문한다.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인 넥슨은 최대한 많은 인원이 시연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넥슨관 300부스 전체를 시연존으로 구성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인다.

게임 플레이 존(GAME PLAY ZONE)에는 PC온라인 신작 5종과 모바일 신작 4종 등 총 9종(시연출품 6종, 영상출품 3종)의 신규 타이틀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피파온라인4를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시연존이 마련된다. 피파온라인4는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해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지난 2일 열린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피파온라인4는 지스타 넥슨 부스를 통해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넥슨 부스에서 가장 큰 규모 240대의 시연대를 마련해 많은 유저가 체험하도록 준비 중"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온라인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 스타일리시한 그래픽과 쉽고 빠른 전투 방식이 특징인 배틀라이트, 탄탄한 스토리와 중압감 있는 액션성을 갖춘 천애명월도, 거대 로봇과 파일럿 간의 유기적인 전투를 담은 FPS게임 타이탄폴 온라인 등을 선보인다.

모바일 출품작 역시 풍성한 라인업을 갖췄다. 전작을 뛰어넘는 높은 퀄리티의 수집형 RPG 오버히트가 단일 모바일 타이틀 중 최대 규모(118대)로 시연대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넥슨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개척형 샌드박스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 메이플스토리 IP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 마비노기의 그래픽과 액션성을 세로형 유저 인터페이스(UI)로 구현한 마비노기 모바일의 신규 영상이 넥슨관 중앙 통로에 위치한 미디어폴과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첫 공개된다

넷마블은 테라M, 세븐나이츠2,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카루스M 등 4종의 대작 MMORPG를 최초로 플레이 할 수 있는 260여대의 대규모 시연대를 마련하고 대형 LED 스크린과 오픈형 무대를 통해 참관객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시연대에서는 4개 종족과 4개 직업군의 캐릭터를 통해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인 전투, 경공과 용맥,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을 체험할 수 있다. 오픈필드 세력전은 레드팀과 블루팀의 양대 세력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세력 경쟁 콘텐츠로 이번 지스타에서는 30대30의 오픈필드 세력전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카루스M 시연대에서는 지스타 전용 미니 에피소드 체험이 가능하다. 미니 에피소드 진행 시 캐릭터의 스킬 액션 및 강력한 필드 보스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에피소드 시연을 완료하면 멋진 연출의 CG 영상도 추가로 감상할 수 있다.

오는 18일에는 테라M 홍보 모델인 걸스데이 민아가 지스타2017 넷마블 부스에 등장해 테라M 관련 퀴즈 및 이용자와 함께 하는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도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포함해 라그나로크 스피어오브오딘,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 요지경, 미라클 뽀로로 모바일 게임 5종과 PC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로 총 6종을 선보인다.

오는 18일에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클래식 버전인 라그나로크:제로를 유저들 앞에 전격 공개한다.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는 발표회는 게임 소개와 질의응답 및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