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17: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신라면세점, 中 온라인 유명인사 '왕홍 마케팅' 재시동

한중관광통역사협의회와 손잡고 왕홍 초청해 홍보 영상 촬영
신라면세점의 택시비 지원 프로모션과 입점 브랜드 등 소개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등록 : 2017-11-14 16:53

▲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중국 관광객을 겨냥한 '왕홍(网红: 웨이보 등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많은 팬을 보유한 온라인 유명인사)' 마케팅에 재시동을 걸었다고 1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사단법인 한국중국어관광통역사협의회와 손잡고 중국 현지 왕홍들을 초청해 신라면세점 홍보영상을 촬영하며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한중관광통역사협의회는 중국 단체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활동하는 가이드 1000여명이 모인 가이드 커뮤니티다.

영상은 SNS팔로워 수가 합쳐서 150만 명이 넘는 왕홍 두 명이 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해 쇼핑하는 내용이다. 신라면세점의 택시비 지원 프로모션을 비롯한 각종 이벤트와 신라면세점 옥상정원 등 고객 서비스 시설과 입점 브랜드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홍보 영상은 한중관광통역사협의회 소속 가이드가 단체관광객을 대상으로 방문하는 면세점을 홍보하는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중국 단체 관광객 유치에 직간접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영상에 출연한 왕홍들이 본인들이 운영하는 SNS채널에도 영상을 업로드 해 개인관광객 대상으로 추가적인 홍보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기존에도 중국인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해 영향력과 파급효과가 큰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 펼쳤다. 올해 초에는 '춘제(春節, 중국 음력 설) 연휴'를 앞두고 중국 현지의 왕홍들을 초청해 서울과 제주에서 한국투어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