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7:4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비자-롯데카드, '카드 없는' 올림픽 구현한다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서 사용될 결제 웨어러블 3종 선봬
스티커·배지·글러브 형태로 빠르고 편리한 비접촉식 결제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등록 : 2017-11-08 12:07

▲ 이안 제이미슨(Iain Jamieson) 비자 코리아 사장,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이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EBN

비자(Visa)와 롯데카드가 '카드 없는(Cardless)' 올림픽을 구현하는 데 맞손을 잡았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월드와이드 올림픽 파트너인 비자는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접촉식 결제 웨어러블 3종을 선보였다.

비자가 롯데카드와 함께 출시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동계올림픽 사상 최초의 대고객용 선불 결제 웨어러블로 스티커, 배지, 글러브 형태 세 가지로 출시됐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내부에 비자 선불 칩이 장착돼 있어 기존 비접촉식 결제 카드와 동일한 편의성과 보안성을 제공한다. 이들 결제 웨어러블을 휴대폰이나 옷, 손에 착용 후 비자 비접촉식 결제 가능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들 결제 웨어러블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기간 동안 전체 베뉴 및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공식 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동계올림픽대회가 종료된 후에도 EMV 규격 NFC 결제가 가능한 국내·외 가맹점에서 사용될 수 있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터 라이선시인 롯데백화점에서 제작한 상품에 결제수단을 접목한 것이다.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전국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스토어에서 내년 2월부터 결제가 가능하다.
▲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3종.ⓒ비자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안 제이미슨(Iain Jamieson) 비자 코리아 사장이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이안 제이미슨 비자 코리아 사장은 "올림픽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현금과 기존 플라스틱 비자 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3종의 새로운 결제 방식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비자 고유의 혁신적 기술로 모두에게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결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자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에서 비접촉식 웨어러블 형태의 선불 결제 방식으로 카드 없는 올림픽을 구현할 예정이다.

비자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결제 기술 부문 공식 스폰서로서 올림픽 관련 결제 서비스 전반의 마케팅 및 홍보에 대한 독점 권리를 보유하고 있다. 현장에서 판매되는 티켓, 공식 올림픽 상품, 식음료 구매시 비자 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이희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장은 "비자의 혁신적인 결제 웨어러블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목표인 ICT 올림픽을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올림픽대회 방문객들에게 이전과 다른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롯데 스티커카드로 웨어러블 카드 시장을 선도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림픽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해 ICT 평창올림픽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스티커와 배지는 11월 9일부터 소공점을 비롯한 5개 롯데백화점 내의 롯데카드센터 및 롯데카드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올림픽 기간 동안에는 웨어러블 3종 모두 강릉 올림픽 파크 및 평창 올림픽 플라자에 위치한 공식 슈퍼스토어 내 자판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자판기에서 비자 롯데카드 웨어러블 스티커는 3만원, 5만원, 10만원, 20만원이 충전된 형태로 구매 가능하며, 배지와 글러브의 경우, 3만원, 5만원 형태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