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0일 17:44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한국씨티은행-YWCA, '제15회 한국여성지도자상' 수상자 선정

대상, 최영애 (사)여성인권을지원하는사람들 이사장
젊은지도자상, 이미영 (주)페어트레이드코리아 대표

이송렬 기자 (yisr0203@ebn.co.kr)

등록 : 2017-10-19 10:10

한국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는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한국여성지도자상' 의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내달 2일 오후 2시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영예의 대상 수상자로는 최영애 (사)여성인권을지원하는사람들 이사장이 선정됐다.

최영애 이사장은 1991년 한국 최초의 성폭력전담 상담기관인 한국성폭력상담소 설립과 함께 반성폭력운동을 이끌며 성폭력특별법제정추진위원장으로 관련 법과 제도 등을 만드는데 기여했다.

젊은지도자상은 이미영 (주)페어트레이드코리아 대표가 받게 됐다. 1993년 경제정의실천연합 환경개발센터 연구원을 시작으로 여성환경연대 사무처장을 역임한 시민운동가 출신의 이 대표는 공정무역 연구해왔다.

한국씨티은행과 한국YWCA연합회가 함께 2003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성지도자상'은 YWCA지도자로서 이 땅에 여성인권확립을 위해 힘 써온 박에스더 선생의 정신을 기리는 취지로 제정됐다.

세부적으로는 전문전인 활동으로 창조와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온 여성지도자에게 대상을, 미래 한국여성의 역할을 열어가는 만 50세 이하 여성에게 젊은지도자상을, 세계화시대의 평화와 나눔의 가치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해온 여성 또는 단체에게 특별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특별상은 시상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