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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갤럭시노트8', 하루 판매량 1.5만대…'독보적 1위'

  • 송고 2017.10.19 08:19 | 수정 2017.10.19 09:04
  •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 순위서 상위권 독점

아이폰8 국내 출시 대비해 '메이플 골드' 색 추가 출시할 듯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이 갤럭시노트8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올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8'이 출시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일 평균 1만∼2만대 팔리며 꾸준히 흥행하고 있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애틀러스 리서치에 따르면 10월 둘째주 소비자 판매 스마트폰 상위 10개 모델에서 갤럭시노트8 64GB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제품이 각각 1, 2, 5위를 차지했다.

이들 점유율을 합치면 28.3%고 여기에 256GB 모델 점유율을 더하면 더 늘어난다.

지난달 21일 글로벌 출시된 갤럭시노트8은 국내 사전판매량만 85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노트 시리즈 중 최고의 사전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전작인 갤럭시노트7의 사전 판매량은 40만대였다.

갤럭시노트8은 정식 출시 후 9월 넷째주까지는 하루 2만∼3만대씩 팔렸으며 이달 들어서는 하루 1만대 중반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내달 3일 애플의 아이폰8 시리즈가 국내 출시될 예정인 가운데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에 메이플 골드 색상을 추가로 출시해 판매량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10월 둘째주(10월5~11일) 오프라인 기준 스마트폰 주간 판매량(이통사 직판 제외한 대리점 개통 물량)은 신규 플래그십 출시 효과가 줄면서 전주 대비 21만9000여대(40.9%) 감소한 31만6000대를 기록했다.

제조사별 판매점유율은 삼성전자 단말기가 상위 10순위를 모두 장악했다. 삼성전자의 10월 둘째주 판매 점유율은 전주 대비 1.7%p 상승한 78.7%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LG전자는 17.9%로 전주보다 1.2%p 점유율이 떨어졌고 애플은 0.3%p 하락한 3%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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