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최근 한 달 '매트형 립제품' 판매 급증
메이크업 전체 판매 중 20% 차지하며 인기 가도
올 가을에는 매트하고 선명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매트형 립’이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9/16~10/15)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추이를 분석해본 결과, 매트형 립 제품이 전체 판매 비중의 20%까지 차지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8월31일 매트 리퀴드 립 제품인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틴트’를 새롭게 출시한 입생로랑의 경우 같은 기간(9/16~10/15) 브랜드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71.8% 증가하며 메이크업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롯데닷컴 백화점팀 강자영 MD는 “올해는 과장되지 않고 보송보송한 피부표현이 트렌드로, 이에 따라 립 제품을 선택할 때도 내 입술처럼 밀착되는 매트한 질감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에따라 롯데닷컴은 11월 5일까지 '2017 어텀(Autumn) 뷰티풀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 틴트',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루즈 디올 리퀴드',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신상 매트형 립 제품을 모두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행사기간 중 롯데백화점 명품화장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브랜드 구매혜택도 제공된다. 구매금액대별로 신청자에 한해 1만점에서 3만점까지 롯데포인트가 적립되며 행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0%의 적립혜택을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