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1일 14:1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삼성전자 협력사 채용 한마당...디스플레이·SDI·전기·SDS 참여

양재동 aT센터서 협력사 120여개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 개최
기업 정보 제공과 현장 면접 실시, 구직자 위한 다양한 코너 마련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등록 : 2017-10-11 08:41

▲ ⓒ[사진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 계열 협력사들이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인력 채용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한데 모인다.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SDI·전기·SDS와 함께 다음달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전자계열 협력사 120여개가 참여하는 '2017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은 △연구개발 △SW △경영지원 △영업·마케팅 △설비 △기술 등 6개 직군으로 구분해 채용관을 운영한다.

또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구직자가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의 현장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와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취업 토탈 솔루션'관이 마련된다.

특히 취업 토탈 솔루션관에서는 삼성전자 등 전자 계열사의 경력컨설팅센터 소속의 임직원 컨설턴트 2O여명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과 1:1 상담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업을 추천한다. 또 해당 기업에 대해 자세한 정보 제공과 함께 현장에서 기업 관계자들과 연결도 시켜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업 정보를 구직자 스스로 검색할 수 있는 '셀프 매칭관',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취업 희망 기업의 정보 검색과 면접 신청은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에 홈페이지에 면접 희망을 접수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구직자의 희망과 매칭해 적절한 기업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온라인 사전 신청 외에도 당일 행사장에서도 직접 면접 신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협력사의 인재 채용과 육성 뿐만 아니라 자금 지원, 기술 개발, 경영컨설팅, 현장 혁신활동 등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