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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伊 유명 가죽업체 '레오니카'와 독점 계약

  • 송고 2017.09.26 15:19 | 수정 2017.09.26 15:19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100만원대 중저가 소파 시장 공략

유통 단계 축소, 가격 낮추고 품질 높여

[사진=현대리바트]

[사진=현대리바트]


현대리바트가 B2C(기업간소비자거래) 가구 사업 강화를 위해 '소파' 상품군 강화에 나선다. 이태리 유명 가죽업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100만원대의 중저가~중가 소파 시장을 공략한다.

현대리바트는 ‘고급 가죽의 고향’이라 불리는 이탈리아 비첸차 지역에서 설립된 가죽업체 ‘레오니카’사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1961년 설립된 레오니카는 소파부터 비행기 좌석, 자동차 내장재 등에 이르기까지 가죽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다. 국제 공인기관에서 인증 받은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공정을 이탈리아에서 진행한다.

현재 멀버리·돌체앤가바나 등 해외 유명 브랜드를 비롯, 이태리 국적기 ‘알리탈리아’, ‘아메리카 에어라인’,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등 해외 유명 항공사 좌석 가죽에 사용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최근 5년간 가정용 가구 리바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침실을 제치고 소파 매출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난해 도입한 이태리 ‘다니’ 가죽은 중고가 이상 소파에, 레오니카 가죽은 중저가~중가 소파에 적용해 ‘투트랙’ 전략으로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시즌에 레오니카 가죽을 적용한 소파 신제품 ‘베네토’를 전략 상품으로 정했다. 전국 9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리바트몰)에 동시에 선보인다.

또 그동안 인기를 얻었던 인기 제품들의 기능과 특성을 반영해, 3~4인 일반형을 비롯해 리클라이너형, 홈바형 모듈 옵션 등 다양한 모델로 출시한다.

현대리바트는 베네토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제품별로 7~11%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3인 소파 99만원, 3인 리클라이너 소파(양면/홈바형) 165만원 등이 있다. 또 리클라이너 소파 구매 고객에게는 LG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소파는 거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구인 동시에 다른 가구들도 패키지로 함께 구매하는 연관구매율이 높은 상품군"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가성비’를 강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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