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18일 16:0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거래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포럼 트레이닝 세미나' 개최

우리나라 증권시장 불공정거래 규제 체계 등 거래소 시장감시 업무 전반 세미나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등록 : 2017-09-13 13:53

▲ '제1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포럼 회원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 개회식에서 이해선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제1회 아시아 자율규제기관포럼 회원 대상 트레이닝 세미나'를 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울 사옥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주도로 개최하는 최초의 아시아지역 전체 자율규제기관 대상 시장감시 트레이닝 세미나다.

이번 행사에는 총 5개국 7개 거래소 관계자 25명이 참석한다. 트레이닝 메인 세션은 우리나라 증권시장의 불공정거래 규제 체계, 주식·파생상품 시장에 대한 시장감시·심리·감리, 분쟁조정 등 시장감시위원회가 수행하는 업무 전반에 대한 내용이다.

이어 주식매매 제도, 상장·공시, 파생상품시장 제도 및 상장지수펀드(ETF) 등 참가자의 개별적 요청사항을 반영한 스페셜 세션으로 구성된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트레이닝 세미나를 시작으로 향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아시아 역내 자율규제 분야의 리더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협력관계를 주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