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6일 17: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 이슈종합] 현대차 중국공장 가동 재개, 갤노트8·V30 동시 출격…삼성 이어 LG도 출시일 확정, 원세훈 '징역 4년' 법정구속...선거법·국정원법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7-08-30 20:13

■현대차 중국공장, 1주일 만에 가동 재개
현대자동차 중국공장이 일주일여 만에 가동을 재개했다.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 베이징현대에 연료통 공급을 중단했던 현지 협력사가 부품 공급을 다시 재개키로 했다. 이에 따라 1·2·3·4공장 모두 다시 가동되기 시작했다. 현대차 측은 가동중단의 원인이 됐던 대금 지급 문제가 완전히 마무리된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갤노트8·V30 동시 출격…삼성 이어 LG도 출시일 확정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와 LG전자 'V30'가 한날 한시에 맞붙는다. 30일 전자·통신업계에 따르면 두 신제품은 내달 21일 공식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당초 15일 갤럭시노트8를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정부가 이날부터 선택약정률을 20%에서 25%로 인상함에 따라 계획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정부가 움직이자 삼성전자가 바뀌었고, 삼성전자가 움직이자 LG전자가 바뀌었다.

■철강업계, 올해 일자리 늘린다…중소업체와 상생협력도
포스코를 필두로 철강업계가 올해 일자리를 늘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백운규 장관 주재로 철강산업 통상 현안 등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중소 철강사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30일 롯데호텔에서 '철강업계 상생협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철강업계는 일자리 창출 성과와 대·중소 철강사 상생협력 프로그램 추진계획을 소개했다.

■1년 끈 금호타이어 매각…이르면 이번주 매듭
1년여를 끌어온 금호타이어 매각건이 이르면 이번주 매듭지어진다. 재계 및 금융권에 따르면 금호아시아나그룹 측은 이날 주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에 상표권 사용 조건과 관련한 최종 입장이 담긴 공문을 발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세훈, '징역 4년' 법정구속...선거법·국정원법 모두 유죄
원세훈 전 국정원장(66)이 징역 4년을 선고받고 다시 법정 구속됐다. 지난 2012년 대선 과정에서 여론을 조작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지 4년 만이다.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 김대웅)는 30일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파기환송심 선고 공판을 열고 원 전 원장에게 징역 4년에 자격정지 4년을 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