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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 C&C, 4차산업혁명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서비스’ 출시

  • 송고 2017.08.22 15:01 | 수정 2017.08.22 15:01
  • 김언한 기자 (unhankim@ebn.co.kr)

토털 신개념 컨설팅

SK 각 계열사 DT 역량 결집


SK(주) C&C는 SK그룹이 보유한 디지털 전환 신기술과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모은 디지털 컨설팅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2일 밝혔다.

SK디지털 컨설팅은 고객이 미처 상상하기 어려운 디지털 미래 생존·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를 설계·제시한다. 나아가 서비스를 함께 수행하는 것까지 포함하는 새로운 개념의 컨설팅서비스다.

SK그룹의 ICT 역량과 비즈니스 인프라를 활용해 기업 및 사업 맞춤형 디지털 컨설팅은 물론 새로운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고 함께 실행하는 ‘디지털 비즈니스 파트너’ 역할을 한다.

앞으로 고객들은 SK계열사의 모든 디지털 역량을 확인하면서 자사에 맞는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 △디지털 경영 혁신 방안 마련 △사업 모델 발굴 및 서비스 공동 수행 등을 한 번에 지원 받게 된다.

이미 유통과 금융을 주요 산업 영역으로 정의하고 유통·금융 고객을 위한 디지털 가치 제안인 ‘미래 디지털 컨셉’을 마련했다.

유통 분야 고객에게는 퓨처스토어(Future Store)라는 컨셉을 제시한다. 고객의 ‘체험’과 ‘디지털’을 키워드로 무인결제·매직 미러·가상 체험 등을 구현하는 체험형·테마형 매장 등을 제시하고 있다.

금융권 고객에게 제시할 퓨처뱅크(Future Bank)에서는 SK 계열사뿐 아니라 국내외 솔루션 업체와의 연합을 통해 금융 업무 전반에 걸친 로봇 기반의 업무 자동화모델을 구현했다.

SK(주) C&C는 향후 교육 분야 고객을 위한 퓨처러닝(Future Learning), 제조산업을 위한 퓨처팩토리(Future Factory), 헬스케어산업을 위한 퓨처헬스케어(Future Healthcare) 등 산업별로 적용 가능한 ‘미래 디지털 컨셉’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주) C&C 관계자는 “SK 디지털 컨설팅은 SK그룹이 중점 추진중인 ‘공유 인프라’를 통한 사업 구조 혁신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관계사들의 자산과 역량을 합쳐 SK각 계열사의 새로운 디지털 신사업 발굴 속도를 높여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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