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0월 21일 14:1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하나의 버튼, 하나의 디바이스'...BAT코리아 '글로' 출시

13일부터 국내 공식 판매·한 번 충전으로 20개피 이상 사용
전용 스틱 사천공장서 생산...서울 지역 GS25 편의점서 판매

김지성 기자 (lazyhand@ebn.co.kr)

등록 : 2017-08-10 14:54

▲ 크리스토퍼 프록터 BAT그룹 사이언스 부문 총괄이 1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글로' 출시 간담회에서 유해성 관련 실험결과를 설명하고 있다.ⓒEBN

'하나의 버튼, 하나의 디바이스'. 글로벌 담배회사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가 가열형 전자담배의 히팅 디바이스 '글로(glo™)'와 전용 '던힐 네오스틱'의 공식 국내 출시를 밝히면서 내건 캐치프레이즈이다.

BAT코리아는 10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간담회를 갖고 오는 13일 클로와 던힐 네오스틱을 국내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로베르타 파라제티 BAT그룹 북아시아지역 총괄은 "15억 달러를 지난 6년 동안 차세대 제품군 개발에 투자해 왔다"며 "차세대 제품군은 연소 과정을 거치지 않는 담배, 잠재적 유해성이 감소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로베르타 총괄은 "글로가 이제 한국 소비자들을 만나게 됐다"며 "한국은 글로와 관련해 최첨단 시장으로 (한국 출시로) 일본 시장에 이어 강력한 모멘텀을 만들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

이날 간담회에 함께 참석한 크리스토퍼 프록터 BAT그룹 사이언스 부문 총괄은 가열형 담배가 기존 궐련형 담배에 비해 유해성을 90% 이상 줄였다는 연구결과를 설명했다. 크리스토퍼 총괄은 "글로 디바이스에서 배출되는 증기를 측정했고, 유해성분 노출과 유해성을 실험했다"며 "글로는 연구용 표준담배에 비해 독성이 없거나 큰 폭으로 줄었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총괄은 이어 "일본에서는 최근 글로의 단기 노출 임상실험이 진행됐다"며 "'글로'로 전환한 흡연자에게서 벤젠 노출 정도가 금연자와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적게 나왔다"고 덧붙였다.

BAT 코리아가 출시하는 '글로'는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을 가열하는 전자기기다. BAT는 '글로'를 포함한 차세대 제품군의 개발 및 상업화에 지난 6년간 15억 달러를 투자했다. 영국에서 설계된 '글로'는 5개 대륙에서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했다.

BAT코리아는 '글로'가 그립감이 좋고, 독자 개발한 가열방식으로 사용 후 기기에 재가 전혀 남지 않아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하다며 편의성을 강조했다.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이 한 번의 충전으로 '던힐 네오스틱' 한 팩 이상을 연속 흡연할 수 있는 점도 차별화 특징으로 꼽았다.

아울러 '글로'는 기존 담배와 달리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냄새가 적고 재가 없어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글로' 전용 담배인 '던힐 네오스틱'은 '브라이트 토바코', '프레쉬 믹스', '제스트 믹스' 총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된다. '글로'와 '던힐 네오스틱'은 13일부터 가로수길, 그리고 8월 말부터는 홍대에 위치한 글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던힐 네오스틱'은 서울 지역내 GS25 편의점 2600여 곳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글로'의 권장 소비자가는 9만원이고, '던힐 네오스틱'의 가격은 1팩(20개비)당 4300원이다. '글로'는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성인 인증 후 회원 등록을 통해 할인 쿠폰을 발급받으면 글로 전용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할인가 7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한국은 이번 출시로 일본에 이어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글로'를 출시하는 시장이 된다. '글로'는 지난해 일본 센다이 지역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인기를 모아, 7월 도쿄, 미야기 전역과 오사카까지 판매를 확대했다. 현재 일본에서 판매되는 '켄트 네오스틱'은 한국의 사천공장에서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서 판매하는 '던힐 네오스틱'도 사천공장에서 생산한다.

배윤석 BAT코리아 부사장은 "한국에서 출시되는 글로는 은색만이 아니라 핑크, 골드, 블랙 등 5가지 디자인으로 돼 있다"며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영할 계획으로, 이 센터를 통해서 제품설명 뿐만 아니라 환불, 교환 상담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 BAT코리아가 10일 가열형 담배 글로의 공식 출시를 밝혔다.ⓒEB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