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8일 17:43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르노삼성, 상품성 강화 뉴 QM3 판매 개시

편의·안전사양 대폭 추가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등록 : 2017-08-01 10:31

▲ 르노삼성 뉴 QM3.ⓒ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1일 고급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소형 CUV 뉴 QM3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뉴 QM3는 상품성을 크게 강화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가격경쟁력까지 확보했다.

뉴 QM3 가격은 △SE 트림 2220만원 △LE 트림 2330만원 △RE 트림 2450만원 △RE 시그니쳐 트림 2570만원이다.

특히 SE 트림은 C자 형태 LED 주간주행등(DRL), 3D 타입 LED 리어램프 등을 추가했음에도 이전 가격을 유지했다.

주력 트림인 RE는 LED 전방 안개등 외에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 △블랙 가죽시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전방 경보장치 등의 신규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총 135만원에 달하는 사양 추가에도 가격 인상폭은 30만원에 불과해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를 발휘한다.

뉴 QM3는 르노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C자 모양 LED 주간주행등(DRL)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전면에 적용해 SM6와 QM6를 통해 호평 받은 르노삼성만의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또한 아메시스트 블랙과 아타카마 오렌지 등 2가지 색상을 새로 추가하고 실내외 디테일을 보다 고급스럽게 다듬어 상품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RE 트림 이상에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을 동급 최초 탑재했다.

그러면서도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사 DCT 조합이 이룬 17.3km/ℓ(17인치 휠 기준)의 동급 최고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했다.

이밖에도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버드 뷰(Bird View) 모드로 안전한 주차를 돕는 이지(EZ)파킹,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 등 최신 편의사양 및 안전기능이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