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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자 급증하는 카카오뱅크…콜센터 증원 검토

  • 송고 2017.07.30 10:51 | 수정 2017.07.30 11:06
  • 최은화 기자 (acacia@ebn.co.kr)

가입자 쇄도에 업무량 급증…임직원 대부분이 주말 근무

콜센터 인력 170여명…상담요청 많아 콜센터 증원 검토

카카오뱅크가 지난 27일 서비스를 개시한 가운데 가입자 급증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카카오뱅크가 지난 27일 서비스를 개시한 가운데 가입자 급증으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출범한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이 영업 개시와 동시에 가입자 쇄도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뱅크는 주말에도 대부분 임직원들이 출근해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접속자 폭주에 따른 서비스 안정과 이용자 가입·상담·대출 등 지연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엇보다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 수요가 많아 판교 본사에 있는 IT핵심 인력을 제외한 상당수 직원들이 고객지원세터 업무에 임시 투입됐다.

애초 콜센터 인력으로 160~170명 가량을 채용했는데 가입자 급증에 콜센터 증원까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측은 성공적 출발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다수의 고객을 상대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공존한다는 분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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