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21일 17:31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벤츠코리아, 외형성장과 사회적 책임 모두 챙긴 상반기

상반기 3만7727대 판매… 전년비 54% 성장
743억원 투자해 고객편의 개선 노력…하반기도 성장 노력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등록 : 2017-07-11 16:53

▲ 신형 E클래스. ⓒ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올 상반기 총 3만7723대를 판매하며 전년동기 대비 54%의 성장을 기록했다.

11일 벤츠코리아는 한국 사회와 동반 발전하는 '지속 가능한 성장 2.0'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벤츠코리아는 상반기에만 2개의 신차 및 18개 라인업을 추가했다. 특히 주력 모델인 E-클래스 라인업에서 더 뉴 E220d 4MATIC, 더 뉴 E350d,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43 4MATIC 등 3개 트림을 추가로 선보여 동급 세그먼트에서 가장 다양한 총 16개의 라인업을 제공하며 베스트셀링카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평가했다.

또 지난 4월 더 뉴 GLC 쿠페를 출시하면서 총 7종의 SUV 패밀리를 완성시키며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폭넓은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SUV 부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2.5%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밖에도 C-클래스와 S-클래스 등 세단과 메르세데스-AMG, 드림카 등의 지속적인 인기가 전체적인 판매 성장에 힘을 보탰다.

벤츠는 폭발적인 판매 증가에 발맞춰 고객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2017년 상반기 동안 약 743억원을 투자해 전시장 4개, 서비스센터 4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 2개를 새롭게 열었다.

더불어 3개의 기존 전시장과 1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및 1개의 서비스센터도 확장 오픈하는 등 지속적 투자를 통해 올 연초 2.6일이던 평균 서비스 대기시간이 6개월 만에 1.9일로 단축됐다.

판매 및 서비스 인프라 확충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딜러 네트워크에서 약 400명 규모의 신규 채용도 이뤄졌다. 이와 동시에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지식을 전달하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거친 '제품 전문가(Product Expert)' 94명이 양성됐고 커넥티드 카 기술 도입 등 급변하는 자동차 시장 트렌드에 따라 직군 개발 및 트레이닝도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올 상반기 중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인 '모바일키즈(MobileKids)'에 참여한 아동이 2500명을 기록하면서 누적 참가 아동 수가 1만 명을 돌파했고 독일식 이원 진로 교육 시스템 '아우스빌둥(Ausbildung)' 도입을 발표했다.

벤츠코리아는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실현하고 한국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하반기에도 계속할 계획이다.

하반기 중 더 뉴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 2개의 신차를 더해 E-클래스 패밀리를 완성할 예정이며,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탑재한 더 뉴 S-클래스 부분변경 모델과 베스트셀링 SUV인 GLC 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도 출시가 예정돼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컴팩트 SUV인 GLA 부분변경 모델도 출시를 앞두고 있어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제품 출시로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지속적인 투자도 예고돼 있다. 세계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지털 쇼룸(Digital Showroom)'이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전용 전시장으로서 문을 열게 된다.

또 인프라 확대에 따라 신규 채용도 늘려 2017년 말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딜러 네트워크의 총 임직원 수가 4500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올 상반기 동안 고객들로부터 높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만큼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최고의 제품과 그에 걸맞는 고객 만족을 선사할 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한다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벤츠코리아 상반기 주요 성과. ⓒ벤츠코리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