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1월 18일 16:07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그레이스콘티넨탈-옥시알, 탄소나노튜브 공급 계약

첨단 실리콘 제품 생산 위해 상호 지속적 협력
산업용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첨가 제품 전시

김나리 기자 (nari34@ebn.co.kr)

등록 : 2017-07-10 16:43

▲ 7월10일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와 옥시알아시아퍼시픽 관계자가 단일벽탄소나노튜브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사진=옥시알아시아퍼시픽]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와 옥시알의 한국 지사 옥시알아시아퍼시픽이 첨단 실리콘 제품 생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단일벽탄소나노튜브(SWCN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전했다.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옥시알의 튜발(TUBALL) 단일벽탄소나노튜브를 첨가해 고성능 실리콘 및 PSA필름을 생산 및 출시함으로써 제품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는 옥시알의 단일벽탄소나노튜브 농축제품인 TUBALL MATRIX 601 및 602 생산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과 함께 세계 최초로 단일벽탄소나노튜브 1t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공급 계약을 통해 옥시알은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힐 수 있게 됐다.

옥시알의 TUBALL 단일벽탄소나노튜브는 무게 대비 우수한 전기 전도성과 열 전도성, 강도 및 길이 대비 직경 비율 등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TUBALL은 0.1%만을 첨가해 타 제품 대비 고성능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옥시알의 TUBALL MATRIX는 호스트 재료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며 기계적 특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실리콘 화합물 등의 다양한 재료에 우수한 전기 전도성을 부여하는 TUBALL 단일벽탄소나노튜브 기반의 농축 제품군이다.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는 TUBALL MATRIX를 사용해 다양한 색상의 전기 전도성 실리콘 제품군 생산을 시작했다. 이러한 실리콘 제품은 전자 제품, 대전 방지 테이프 및 라벨, 실리콘 롤러 및 전도성 시트를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응용할 수 있다.

옥시알아시아퍼시픽 빅토르 김(Viktor Kim) 대표는 "TUBALL 나노튜브 기반의 엘라스토머용 산업 솔루션을 통해 전 세계의 제조업체가 첨단 나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며 "그레이스콘티넨탈코리아의 신제품은 한국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전자 제품, 건설 및 소비재 등의 첨단기술 제조업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옥시알아시아퍼시픽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나노코리아 2017의 L23부스에서 TUBALL MATRIX 및 기타 산업용 단일벽탄소나노튜브 첨가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