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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교육용 완구브랜드 '코딩 놀이터' 만든다

  • 송고 2017.07.06 13:51 | 수정 2017.07.06 13:50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중국 메이크블럭과 자체 브랜드 '코딩 놀이터' 선봬

장난감 로봇 조립 및 분해로 간단한 코딩 기술 익혀

ⓒ인터파크

ⓒ인터파크


인터파크가 교육용 완구브랜드 시장에 진출하다. 인터파크는 6일 '스마트 토이' 생산 업체 중국 메이크블럭과 손잡고 자체 브랜드 코딩 완구 '코딩 놀이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이크블럭(Makeblock)은 전세계 160여개국 2만여개 학교에서 지정교구롤 활용하고 있는 스마트 토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다.

'코딩 놀이터'는 로봇 형태의 완구를 조립 및 분해하거나 각종 명령 수행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코딩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코딩 완구로서, 7세~14세까지의 아동 및 청소년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소비자가격은 12만원으로 출시 예정이다.

코딩이라고 하면 PC 화면에 복잡한 명령어를 입력하는 모습을 상상하기 쉽지만 '인터파크 코딩 놀이터'는 그러한 복잡한 과정을 대신해 그림으로 된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테면 앞으로 가거나 방향을 전환하는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순서대로 행동하는 식이다. 이처럼 장난감 로봇을 직접 만들거나 분해하고 간단한 코딩까지 해보는 경험을 통해 아이는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을 익혀 나가게끔 유도하는 것이다.

시장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는 글로벌 '스마트 토이’ 시장이 지난해 37억유로(약 4조9400억원)에서 내년 74억유로(약 9조2400억원)를 기록해 2년 새 두 배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인터파크 아이토이즈팀 홍승우 팀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인터파크 코딩 놀이터'는 아이들이 코딩은 물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등의 개념과 원리를 익히는데 있어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인터파크가 제품을 직접 기획함으로써 중간 유통 마진을 최소화했으며, 이에 따라 최고의 상품을 최저의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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