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30
4.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7.5 -3.5
EUR€ 1453.1 -4.4
JPY¥ 890.5 -1.9
CNY¥ 185.8 -0.3
BTC 99,501,000 1,957,000(-1.93%)
ETH 5,009,000 95,000(-1.86%)
XRP 893.2 4.8(0.54%)
BCH 874,100 68,300(8.48%)
EOS 1,583 60(3.94%)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삼성전자 갤럭시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 칸 라이언즈 광고제 수상

  • 송고 2017.06.26 09:06 | 수정 2017.06.26 09:06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비주얼 이펙트' 부문 등 금상 3개 포함 총 7개 부문 수상

불가능한 것 도전하는 전세계 고객 응원…인간 중시 브랜드 약속 담아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S8의 글로벌 브랜드 광고 '타조의 꿈'이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2개를 수상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타조의 꿈'은 필름 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비주얼 이펙트, 애니메이션, 디렉션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음악 부문과 내구소재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 온라인 부문과 사이버 카테고리 브랜드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각각 기록했다.

타조의 꿈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주제로 제작된 갤럭시 S8 브랜드 광고다. 하늘을 날지 못하는 새인 타조가 VR을 통해 눈앞에 펼쳐진 하늘과 비행 시뮬레이션을 경험해 본 뒤 실제로 하늘을 날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모습을 감동적으로 담아냈다.

광고에는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전세계 모든 고객들을 응원하고 고객들과 소통하고 인간을 중시하는 브랜드가 되겠다는 삼성전자의 약속이 담겨있다.

해당 광고는 지난 3월 29일 갤럭시S8 언팩에서 처음 선보인 후 2주만에 1700만뷰를 넘어서는 등 인기를 끌었다.

올해로 64회째를 맞는 칸 라이언즈는 현지시간 6월 17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진행됐다. 해마다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해 마케팅과 광고분야 등에서 창의적인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 올해는 24개 부문에 4만1170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제품과 기능에 주력하던 기존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인간적이고 감성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것으로 전환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의미있는 가치를 주는 브랜드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30 00:44

99,501,000

▼ 1,957,000 (1.93%)

빗썸

03.30 00:44

99,399,000

▼ 1,959,000 (1.93%)

코빗

03.30 00:44

99,315,000

▼ 1,915,000 (1.8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