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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도와드립니다"

  • 송고 2017.06.26 08:59 | 수정 2017.06.26 10:40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28~29일 중소기업 대상 1:1 수출상담회 실시

6개국 MD 12명 참가해 해외진출 공략 세미나

2016 해외홈쇼핑 초청 수출상담회 모습.ⓒCJ오쇼핑

2016 해외홈쇼핑 초청 수출상담회 모습.ⓒCJ오쇼핑


CJ오쇼핑은 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신흥시장 홈쇼핑 초청 상담회'에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무역협회가 오는 28일부터 이틀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CJ오쇼핑은 국내 TV홈쇼핑사 중 가장 많은 12명의 해외 MD들이 참여해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들과 1:1 상담을 진하게 된다.

CJ오쇼핑은 중국 천천CJ와 필리핀 ACJ의 TV홈쇼핑 MD, 그리고 태국, 말레이시아 등 6개 국의 CJ IMC MD들이 참여한다. 수출 상담 품목은 생활용품, 주방용품, 이미용품, 패션, 잡화 등 각 국가 별 시장 상황과 소비패턴에 따라 다양하다.

행사기간 중 CJ오쇼핑은 별도의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가 별 시장 진출 전략을 행사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CJ IMC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신규 진출을 올 한해 30건 이상 성사시킨다는 내부 목표를 세우고 무역협회, 중소기업청, 동반성장위원회 등과 함께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수출상담회에 매년 수 차례씩 참여하고 있다.

정진우 CJ오쇼핑 CJ IMC 팀장은 "한국 상품은 중국이나 베트남 제품이 비해 가격은 다소 높지만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기능 덕에 고객들의 수요가 꾸준하다"며 "소득수준과 소비패턴에 맞는 상품을 가지고 진출 지역을 선정해 공략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CJ오쇼핑은 지난 2004년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중국 진출에 성공한 이후 해외 시장에 꾸준히 한국상품의 판로 개척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해 CJ오쇼핑은 약 2,300억 원어치의 한국상품을 해외에서 판매했으며, 이 중 약 83%가 중소기업 상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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