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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 오픈

  • 송고 2017.06.22 09:10 | 수정 2017.06.22 09:10
  • 조현의 기자 (honeyc@ebn.co.kr)

주변 혜택, 실시간으로 알려줘…KT 위치정보 인프라 활용

신한카드가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 내에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를 오픈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 내에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를 오픈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모바일 플랫폼 '신한 판(FAN)' 내에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지난 4월 KT와 금융플랫폼 및 디지털 기술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KT의 위치정보 인프라를 활용해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는 지도상 가상의 울타리로 마케팅 영역을 설정해 영역 내 진입 ·진출 등 고객의 현재 위치 및 이동에 따라 상황에 맞는 혜택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편의점 근처를 지나다가 '바나나맛우유가 단 100원'이라는 알림 메시지를 받고 이 플랫폼으로 결제하면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우선 GS25, GS수퍼, 홈플러스 등 신한 판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매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후 향후 일반 가맹점까지 대상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번 지오펜싱 위치기반 서비스에 결제 기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 결합을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한 경제 생활을 지원하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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