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5.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9.0 -1.0
EUR€ 1470.8 1.8
JPY¥ 892.5 -0.1
CNY¥ 190.3 -0.1
BTC 93,336,000 3,980,000(4.45%)
ETH 4,469,000 170,000(3.95%)
XRP 740.6 38.5(5.48%)
BCH 699,400 32,100(4.81%)
EOS 1,155 94(8.86%)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홈쇼핑, '복군의 신상털기'·'막례쑈' 등 이색 콘텐츠 확대

  • 송고 2017.06.20 08:48 | 수정 2017.06.20 08:48
  • 이소라 기자 (sora6095@ebn.co.kr)

복현규 쇼호스트의 SNS 전용 방송 '복군의 신상털기'

'박막례 할머니'의 뷰티·리빙 프로그램 '막례쑈' 등

'쇼룸' 영상의 한 장면ⓒ

'쇼룸' 영상의 한 장면ⓒ


롯데홈쇼핑이 채널 다변화에 맞서 '개그맨 출신 쇼호스트', '유튜브 스타', '코믹영상' 등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을 접목한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부터 KBS 개그맨 공채 출신인 복현규 쇼호스트가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신상품들을 미리 체험하고 특장점들을 소개하는 SNS 라이브방송 ‘복군의 신상털기’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방송은 롯데홈쇼핑 공식 페이스북, 복현규 쇼호스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목요일마다 1인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첫 방송에서는 오는 29일 TV홈쇼핑에서 판매 예정인 '장어구이', '여신 브러시'를 복현규 쇼호스트가 고객들의 의견을 토대로 상품을 시연하고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이밖에 방송 중 복볼복 게임 등을 통한 미션 수행으로 재미를 더하고, 시즌별로 '여름특집 수영장 방송', '납량특집 폐가 방송' 등 특별방송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4일부터는 71세 뷰티 유튜브 스타로 유명한 '박막례 할머니'가 직접 출연하는 '막례쑈'를 진행하고 있다. 박막례 할머니와 연계한 이색적인 상품시연 영상으로, 롯데홈쇼핑 단독 상품들을 할머니가 직접 사용하며 직설적이고 거침없는 화법으로 솔직한 평가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롯데홈쇼핑 앱에서는 15일부터 코믹영상, 상황극 등 재미있는 영상과 상품 판매를 연계한 이색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룸'을 선보이고 있다. 매주 시즌/테마 별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상품을 3~6개씩 소개하고, 상품에 대한 특징, 포인트, 일상 속에서 활용되는 모습, 사용법 등을 30초 분량의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영상으로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바캉스', '다이어트', '여행준비물' 등의 주제로 '김주부vs나달인, 짐싸기 승자는?' 등 상황극에 따라 '모그원 모기퇴치기 레펠로(3만원 대)', '롤리 아이스크림팬(1만원 대)'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코믹한 영상으로 구성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컨텐츠부문장은 "최근 TV홈쇼핑이 젊은 고객층 확보를 위해 단순 판매 방송에서 벗어나 이색 콘텐츠 개발, 채널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11:32

93,336,000

▲ 3,980,000 (4.45%)

빗썸

04.20 11:32

93,170,000

▲ 4,041,000 (4.53%)

코빗

04.20 11:32

93,276,000

▲ 4,663,000 (5.2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