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 2017년 12월 16일 17:09
EBN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뉴스스탠드
실시간 News

[EBN 오늘 이슈 종합] 정유라 영장 재청구 이르면 내주 결정, 부동산대책·물가정책에도 주목, 전성기 맞은 일본 車 등

인터넷뉴스팀 기자 (clicknews@ebn.co.kr)

등록 : 2017-06-17 16:30

■정유라 '말 세탁 개입' 영장 재청구…檢, 이르면 내주 결정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가 이르면 다음주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정씨가 소환조사를 통해 삼성의 승마 특혜 지원을 상세히 알고 있었다고 진술하면서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을 적용해 구속 영장을 재청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부동산대책 어떤 내용 담길까…물가정책에도 주목
정부가 다음주 부동산 안정 대책을 발표한다. 새 정부 들어 서울 강남 재건축 아파트 값이 급등하면서 일어난 주택시장 요동이 일자, 새 정부의 첫 부동산 대응책과 물가 대책 등이 관심을 끌 전망이다. 특히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던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가계부채 등 금융시장 안정에 관해 어떤 견해를 내놓을 지도 주목된다.

■전성기 맞은 일본 車, 하반기 전망은?
일본차가 국내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판매된 수입차들 가운데 일본 브랜드의 점유율은 19.2%로 지난해 5월 14% 보다 5.2%p 상승했다. 상반기 일본차 브랜드들은 지속적으로 전략 신차를 투입하며 하반기에도 기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불황 극복 초읽기…조선株 '줄줄이 신고가'
장기간 불황을 이어오던 조선업종이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다. 지난 15일 삼성중공업은 장중 1만38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이 종목은 12일부터 나흘간 상승세를 지속하며 사흘 연속 신고가 경신 행진을 벌였다. 같은 날 삼성중공우는 전일대비 22.86% 오른 6만4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에는 무려 6만7900원까지 올라 전날에 이어 기록을 경신했다.

■"분양보증 전면 중단"…이달 셋째주 분양시장 5300여 가구 공급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분양보증 전면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이달 셋째주 분양시장은 53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다만 향후 분양시장은 다소 가라앉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새 부동산 대책 발표가 임박한데다 HUG가 분양보증 전면 중단까지 선언했기 때문이다. 건설사들의 분양일정 차질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