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5
13.8℃
코스피 2,647.21 28.54(-1.07%)
코스닥 859.58 2.65(-0.31%)
USD$ 1377.0 -1.0
EUR€ 1473.9 -0.2
JPY¥ 886.4 -0.6
CNY¥ 189.3 -0.1
BTC 93,287,000 3,051,000(-3.17%)
ETH 4,574,000 96,000(-2.06%)
XRP 763.9 22.4(-2.85%)
BCH 695,600 37,100(-5.06%)
EOS 1,383 161(13.1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칠성음료, '마운틴듀' 11년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 송고 2017.06.14 10:19 | 수정 2017.06.14 10:19
  •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남성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로 젊은층 소비자에게 어필

600㎖ 제품도 사이드킥 디자인으로 추가 출시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11년만에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미국, 필리핀 등 10여개 국가에 선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글로벌 디자인을 적용했다. 마운틴듀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일치시키고 더 남성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앞세워 젊은층에게 어필했다.

리뉴얼 된 마운틴듀는 라벨 디자인에 강렬한 블랙 컬러를 배경색으로 사용하고 거친 느낌을 주는 서체를 적용해 역동성과 짜릿함, 카리스마를 표현했다. 소매점 및 식당 등에서 판매되는 250㎖, 355㎖ 캔과 400㎖, 600㎖, 1.5ℓ 페트병 총 5개 제품에 해당된다.

1.5L 페트병은 라벨 디자인 뿐만 아니라 동료, 친구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진 '사이드킥(Side kick)' 글로벌 용기 디자인도 적용됐다. 근육질 몸매를 연상시키는 남성적 디자인이 특징으로, 식감을 자극하고 그립감을 높인 용기를 통해 마운틴듀의 감각적이고 강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기존 400㎖ 용량의 롱넥 보틀(Long-neck Bottle)과 비교해 더 넉넉하게 마운틴듀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600㎖ 제품도 사이드킥 디자인으로 추가로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리뉴얼 마운틴듀 출시에 맞춰 주 타킷인 젊은층 소비자가 선호하는 인터넷방송 등 SNS 채널과 연계한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7.21 28.54(-1.07)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5 10:59

93,287,000

▼ 3,051,000 (3.17%)

빗썸

04.25 10:59

93,194,000

▼ 3,024,000 (3.14%)

코빗

04.25 10:59

93,150,000

▼ 3,140,000 (3.2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