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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한전, 스마트가전 에너지서비스 희망고객 공모

  • 송고 2017.06.05 07:59 | 수정 2017.06.05 08:01
  •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에너지 피크 관리 시범사업…서울 12개 아파트 및 인천 1개 상가 대상

삼성전자 모델이 전력 피크 관리 기능이 탑재된 무풍에어컨과 T9000 냉장고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전력 피크 관리 기능이 탑재된 무풍에어컨과 T9000 냉장고를 소개하는 모습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와 한국전력공사(KEPCO)가 에너지 피크 관리를 통해 전기요금 부담을 줄여주는 '에너지 IoT(사물인터넷) 사업'을 진행한다.

5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를 위해 지능형 전력량계(AMI)가 설치된 서울지역 12개 아파트단지와 인천지역 1개 상가를 대상으로 고객 공모를 진행한다. '에너지IoT 시범서비스'는 오는 7월부터 1년간 수도권 100가구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서울지역 12개 아파트는 성동구 금호대우, 관악산휴먼시아, 목동한신청구, 방화동성, 문래자이, 신도림동아1차, 남가좌삼성래미안, 성북동아에코빌, 묵동현대아이파크, 신정로신트리2단지, 신정학마을2단지, 푸른마을1단지 아파트 등이다. 인천지역 1개 상가는 타워플러스 상가다.

오는 7월부터 시범 운영되는 서비스는 순간 최대 전력량을 기록하는 피크 시간대에 자동으로 에너지 절감을 돕는다. 삼성 무풍에어컨과 T9000 냉장고에 전력 피크 관리 기능을 탑재해 LTE 기반의 IoT 플랫폼 기술을 적용했다.

시범서비스 참여 고객은 에어컨과 냉장고 구매 시 일정 금액을 할인 받는다. 또 전기요금 절감과 관련된 다양한 혜택도 제공 받는다.

시범서비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가까운 삼성 디지털프라자 매장을 방문해 서비스 가입 신청 후 스마트가전을 구매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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