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30
10.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7.5 -3.5
EUR€ 1454.6 -2.9
JPY¥ 890.3 -2.1
CNY¥ 185.7 -0.3
BTC 100,298,000 262,000(-0.26%)
ETH 5,023,000 55,000(-1.08%)
XRP 897.9 12.8(1.45%)
BCH 881,900 56,900(6.9%)
EOS 1,567 15(-0.9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국지엠, 스파크·말리부·트랙스 '브랜드 고객충성도 최고'

  • 송고 2017.05.31 09:50 | 수정 2017.05.31 09:54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고객충성도 동급 1위 수상

14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한 노력 지속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가운데)와 브랜드 키(Brand Key) 로버트 파시코프(Robert Passikoff) 대표(맨 오른쪽) 및 한국소비자포럼 이남식 자문위원장(맨 왼쪽). ⓒ한국지엠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가운데)와 브랜드 키(Brand Key) 로버트 파시코프(Robert Passikoff) 대표(맨 오른쪽) 및 한국소비자포럼 이남식 자문위원장(맨 왼쪽).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 1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국내에 적합한 고객 충성도 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공동 개발 및 활용,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한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을 평가했다.

쉐보레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가 경차, 중형차 및 소형 SUV 부문에서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하며 자동차부문에서 업계 유일 3관왕을 달성했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일섭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되며 공신력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30 12:11

100,298,000

▼ 262,000 (0.26%)

빗썸

03.30 12:11

100,118,000

▼ 294,000 (0.29%)

코빗

03.30 12:11

100,150,000

▼ 330,000 (0.3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