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면 전용공장 통한 고품질 조리면 상품 출시
간편하게 즐기는 전문점 수준 면요리 지속 선 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조리면 시장 개척에 팔을 걷어 붙였다.
조리면은 인스턴트 라면과 냉장/냉동면 상품과는 달리 유통기한이 이틀로 신선함이 살아있는 프레시 푸드다.
GS25는 29일 '자신있다면'이라는 조리면 브랜드를 내걸고 스파게티 2종을 출시했다. '자신있다면'은 조리면 브랜드 론칭과 함께 면 전용 공장에서 출시되는 첫 상품이다.
GS25에 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을 제공하는 한국데리카후레쉬와 GS25는 면요리를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는 보다 나은 조리면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면 전용공장 설립을 추진해 왔다. 이번에 그 결실을 맺고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GS25와 한국데리카후레쉬는 조리면의 맛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면'의 품질에 가장 신경을 썼다.
기존의 조리면 상품은 수동으로 면을 삶고 식히는 과정을 거침에 따라 품질의 균등함을 100%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생산량도 한정돼 있었다.
GS25와 한국데리카후레쉬는 최적의 온도와 환경에서 면을 삶고 냉각까지 진행할 수 있는 자동화 설비를 통해 균등한 고품질의 면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자신있다면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는 돈육사골을 베이스로 한 오일소스의 풍미와 통새우무침, 마늘, 루꼴라 등 파스타 전문점 수준의 토핑으로 기존 편의점 스파게티와의 비교를 거부하는 고급스러운 맛을 제공한다. 가격은 4300원이다.
'자신있다면 까르보나라 스파게티'는 크림소스에 체다, 파마산치즈쉬레드를 더하여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스파게티다. 크림소스와 잘 어울리는 시금치, 양송이 등을 토핑하여 식감과 맛을 높였으며, 구운 베이컨과 새우볼튀김 토핑으로 맛의 품격을 더했다. 가격은 4000원이다.
GS25 조리면 매출은 전년대비 2014년 47.8%, 2015년 65.4%, 2016년 72.3%로 꾸준한 신장세를 기록해 왔으며, 올해 1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는 전년 동기간 대비 87.6%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나타냈다.
공승준 GS리테일 편의점 프레시 푸드팀장은 "최근 간편 먹거리의 성장에 따라 고객들은 보다 다양한 맛과 컨셉의 상품을 원하고 있다"며 "GS25는 이번에 선보인 스파게티를 비롯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우동, 소바, 라멘 등 전문점 수준의 조리면 상품을 지속 선보여 편의점 조리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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