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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비스 "웨딩 시즌 가전 혼수로 '자동물걸레청소기' 호응"

  • 송고 2017.05.26 15:39 | 수정 2017.05.26 15:39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1분에 1000회 이상 앞뒤 왕복하는 걸레 구동판으로 찌든 때·미세먼지 제거

"다양한 이벤트 통해 젊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

모델이 오토비스의 '자동물걸레청소기'를 시연하고 있다.ⓒ오토비스

모델이 오토비스의 '자동물걸레청소기'를 시연하고 있다.ⓒ오토비스

지난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6년 혼인·이혼 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월과 5월 두 달 간 전체 혼인 건수 중 각각 25.6%, 29.6%의 커플이 웨딩 마치를 울렸다. 한 해 혼인 건수 중 반 이상이 이 두 달에 걸쳐 성사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최근 혼수품을 마련하려는 예비부부들로 혼수 시장이 활기를 띤다.

오토비스는 미세먼지 이슈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혼수 트렌드와 맞물려 자사의 자동물걸레청소기가 예비 신부들 사이에서 혼수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과거 값비싼 보석류와 평소에는 입기 어려운 고가의 드레스를 혼수로 준비하는 것이 관행처럼 여겨졌다. 그러나 요즘에는 저렴한 주얼리와 명품백을 함께 구입하거나 일상에서 입을 수 있는 캐쥬얼 정장을 여러 벌 구매하는 등 실용적인 아이템에 주로 투자하는 소비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오토비스 측은 예비부부들이 바닥 청소 용품으로 비교적 고가의 자동물걸레청소기를 선택하는 것도 같은 이유라고 분석했다. 많은 가정에서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바닥 물걸레 청소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제품의 실용적 가치가 수요 상승을 이끌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토비스 무선물걸레청소기는 당사만의 특허로 제작돼 1분에 1000회 이상 앞뒤 왕복하는 2개의 걸레 구동판으로 찌든 때와 함께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손가락 힘만으로도 구동이 가능해 쉽게 바닥청소를 할 수 있으며, 걸레를 빨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한 번 쓰고 버릴 수 있는 전용 일회용 청소포도 마련돼 있다.

오토비스 관계자는 "최근 예비 신랑·신부분들이 맞벌이 등으로 손쉽게 가사일을 할 수 있는 스마트 가전제품을 많이 선호하는 추세다"라며 "앞으로도 오토비스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젊은 소비자분들께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2009년 세계 최초로 자동물걸레청소기를 선보인 이후 오토비스는 TV홈쇼핑에서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LA 한국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인 K-소호(Soho) 매장에서 자동물걸레청소기 제품 전시판매를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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